'제13회 지역신문의 날' 기념식 성대히 개최 > 협회소식

logo


커뮤니티

협회소식

'제13회 지역신문의 날' 기념식 성대히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112.♡.219.132) 작성일16-06-30 11:38 조회1,793회 댓글0건

본문

a2c1185346714b61e52db6d870d6a980_1467254 

사진 설명1] ▲김용숙 중앙회장이 대회사를 하고있다.

사진 설명2] 김용숙 중앙회장(중앙)이 국회의원 부문 의정대상 수상자들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 설명3] 김용숙 중앙회장(중앙)이 행정대상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 설명4] 제13회 지역신문의 날 기념식이 열리고 있다.

 

전국 300여 지역신문사가 회원사로 가입되어 있는 사단법인 전국지역신문협회(중앙회장 김용숙, 약칭 전지협)는 6월 29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제13회 지역신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MBC ‘고향이 좋다’의 간판 리포터로 활동하고 있는 방송인 이경화 씨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기념식에는 천정배 국민의당 의원(전 공동대표),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의원(전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 이혜훈 의원(새누리당 전 최고의원), 이철우·유의동·이완영 국회의원, 임상전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장 등  많은 내빈과 전국 각지에서 올라온 지자체장, 지방의원, 언론단체장, 지역신문 관계자 600여명이 참석했다.

이와 함께 정세균 국회의장, 유성엽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 유정복 인천광역시장, 권선택 대전광역시장, 이낙연 전라남도지사, 원희룡 제주특별자치시장, 유종필 서울 관악구청장, 송기섭 충북 진천군수 등 많은 인사들이 축하 화환과 축전을 보내 왔다.

김용숙 중앙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지역신문도 이제 효율적인 조직과 합리적 운영, 그리고 투명한 경영으로 기반을 축적할 때”라며 “저희 협회는 앞으로 기존의 사업들을 확대·발전시킴과 동시에 회원사의 권익보호에 앞장서고 보다 효율적인 조직운영을 위한 혁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고, 이어 “특정 신문사들만 배불리는 현행 지역신문발전지원법과 대통령령으로 시행을 앞둔 인터넷신문사 직원 수 규제 등 잘못된 제도들을 강력히 지적하며, 이를 관철시켜 나가기 위해 총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유공자 시상식에서는 권영택 경북 양양군수와 김생기 전북 정읍시장을 비롯한 7명의 지자체장들에게 ‘탁월한 행정능력으로 지역의 화합과 균형발전을 이룩한 공로’ 등으로 ‘행정대상’을 수여했다.

또 천정배(국민의당),우상호(더불어민주당), 이혜훈(새누리당), 박영선(더불어민주당), 권성동(새누리당) 의원 등 7명에게 국회의원들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국가의 안녕과 국가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국회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수여했다.

이어 안필응 대전광역시의회 복지환경위원장 등 19명의 광역의원과 진희완 전북 군산시의회 의장 등 19명의 기초의원들이 각각 ‘의정대상’을 수상했고, 최일화 (사)한국배우협회 이사장(탤런트 겸 영화배우)과 조서희 동국대 문화예술대학원 주임교수 등 8명이 ‘대한민국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문화예술대상’을 각각 수상했다.

영예의 ‘지역신문대상’은 충남도민일보(대표 정연호)가 수상했다. /전지협 공동취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협회소식 목록

게시물 검색
Back to Top